현재 대한민국 부동산 매매의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라보고, 상대적 약자의 마음으로 공감한
세 명의 금융 전문가가 있습니다. 그들은 아파트 금융 시장을 혁신할 것입니다.
왜 그래이집을 만들었을까?
“부동산 뭐 사야 해?”
임동균 CEO는 국민은행에서 근무하던 시절, 많은 분들의 부동산 조언을 요청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주택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하던 때였고, 임동균 CEO의 조언은 현실적으로 실현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기존의 금융에서 제일 큰 영역을 차지하고 있던 주택담보대출 분야에서의 혁신이 필요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대출자는 어떤 이점이 있을까?
“실거주 수요와 투자 수요를 분리해보자. ”
- 아파트 조각투자, 아파트 담보대출 은행보다 훨씬 저렴한 금리와 높은 한도로 대출을 제공하는 대신, 담보의 집값이 상승하면 그 상승분을 다른 투자자들과 일부 공유하자.
예를 들어 잠실 엘스의 매매가가 21억인 상황에서 매입을 하고싶을 때, LTV 50%로 대출을 받는다면 개인자본 10.5억원이 있어야 하지만 그래이집을 통해 개인자본 6억원(LTV70%수준)으로도 매입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6억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은? 잠실 엘스의 가치를 보고 투자한 투자자들의 자금을 합하여 대출해주는 개념인 것이다.
“결혼을 앞두고 있는데, 집값을 감당하기엔 버겁다. ”
- 금리 시세 연동 시세가 떨어지면 기본 이자만 납부하면 된다. 매각했을 때 손해가 있다 하더라도 이자를 덜 냈기 때문에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투자자는 어떤 이점이 있을까?
그래이집에선 시세에 연동하여 투자 수익을 얻어갈 수 있다.
관심있는 아파트에 투자하면
지속적으로 그 아파트의 시세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트래킹 가능
투자자의 경우, 거액의 자금을 투입하는 리스크를 감수하지 않고
10만원 단위의 투자로도 자신이 아파트를 소유한 것 처럼 거기에 연동되는 추가 수익(시세에 따른 집값 상승으로 인한 수익)을 얻을 수 있음
투자자와 대출자가 함께 win-win하는 그래이집
보다 나은 주택금융시장, 투자자와 대출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세상을 위해
그래이집 팀은 오늘도 열심히 달리는 중입니다 🏃🏃
문의하기 : cs@grayzip.com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23-A002호(2024.01.09)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