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그래이집 1호 투자자 인터뷰
그래이집을 알게 된 경로는 무엇인가요?
작년 말 검색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평소 부동산 재테크, 특히 아파트 투자에 관심이 많았어요. 직접 투자할 자금은 없지만 취미로 꾸준히 동향을 살펴보던 중, 아파트 투자 관련 검색을 하다가 그래이집을 발견했습니다. 아파트를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시세연동형 상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기에, 런칭을 기다리다 결국 1호에 투자하게 되었네요. 그리고 이렇게 인터뷰까지 하게 되어 기쁩니다.
재테크에 관심이 많으시네요.
네, 제 주변의 사회초년생들 모두 관심이 많은 것 같아요. 저는 청년희망 적금 만기로 생긴 목돈을 어떻게 활용할까 고민했었어요. 주식과 가상화폐는 변동성이 심해 원금 손실이 걱정되었고, 예금의 경우 이자율이 3%대로 너무 낮아서 새로운 투자처를 찾고 있던 중, 예전에 알게 된 그래이집에서 첫 상품 출시 소식을 듣고 투자를 결정했습니다.
청년희망 적금 만기 자금으로 투자 포트폴리오는 어떻게 구성하고 있나요?
반포 래미안퍼스티지 50%, 미국 주식 30%, 코스피 20%를 생각하고 있어요.
투자하신 반포 래미안퍼스티지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우선 강남의 핵심 지역인 반포에 위치해 있어요. 교통이 편리하고, 최고급 커뮤니티 시설과 학군, 낮은 건폐율의 뛰어난 조경 설계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지난 5년간의 시세 상승률을 고려할 때, 지속적인 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투자 대상이라고 봐요.
안전성에 대해서는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저는 투자 상품의 급지와 신용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근저당권 채권최고액 120% 설정, LTV 30%, 차입자 신용점수 983점 등 신용도 면에서 우수하다고 판단했어요. 래미안퍼스티지의 급지는 고민할 필요가 없었죠.
그래이집의 시세연동형 상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신선한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KB시세에 연동되어 투명한 수익 구조를 가지고 있어요. 10만원이라는 소액으로 진입할 수 있다는 점과, 매월 지급되는 이자에 더해 아파트 시세 상승분 이자를 공유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에요. 저처럼 아파트 투자에 관심은 있지만 자금 문제로 진입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상품이라 생각해요.
투자하신 지 4개월이 지난 지금, 투자 경험은 어떠신가요?
매달 기본이자가 들어오고 있어요. 예금보다 이자율이 높아 매우 만족스럽고, 마켓을 통해 20만원을 매도한 경험도 있어요. 투자 기간에 얽매이지 않고 현금화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고 생각해요. 무엇보다, 4개월 동안 래미안퍼스티지 시세가 12.6% 상승했다는 것이 기분좋네요.
마지막으로 그래이집에 기대하는 점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오픈 예정인 랜드마크들이 빨리 출시되었으면 좋겠어요. 투자자가 많아져서 마켓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랍니다.
이번 설문조사는 그래이집 투자자분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는데요, 앞으로 만나게 될 주호님과 같은 투자자분들과 함께 부동산 시장의 변화를 만들어가고 주도해 나가고 싶어요. 더 좋은 상품을 출시 준비 중이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24-A023(2024.07.26)